조선과 관련된 지수들입니다. BDI, HR, WS, NOL 지수
BDI 지수(건화물운임지수) http://www.dryships.com/index.cfm?get=report http://www.kmi.re.kr/analysis/statistic_daily.asp http://www.bloomberg.com/apps/cbuilder?ticker1=BDIY:IND
HR용선지수(Howe Robinson Container Index ,컨테이너운임 지수) HR지수는 일주일 간격으로 발표되며, 발표자료를 구할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lloydslist.com/ll/news/articleSearch.htm;jsessionid=A3401502A6D4DF01D469A09803A692A3 WS (유조선운임) http://www.fearnleys.com/index.gan?id=190&subid=0&weeklysection=1&weekly=1&action=&sendto= 유조선운임지수라고도 한다. 탱커(tanker) 1회 항해의 용선료를 나타내는 운임지수(freight index)를 말한다. 주요 항로의 기준운임을 지수로 표시하고 이것과 실질운임의 관계는 World Scale 협회가 제정하는 Tanker의 항로별 기준운임표(Worldwide Tanker Nominal Freight Scale)에서 정해진다. NOL 지수 http://www.nol.com.sg/investor/operational_update.html
-------------------------------------------------------------------------------------------------------------- 1. 여객관련 ASK(Available Seat Kilometers) : 유효좌석킬로 = Σ 공급좌석수 * 노선거리 (식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ASK를 '항공여객의 공급(Supply)' 로 씁니다.) RPK(Revenue Passenger Kilometers) : 유상여객킬로 = Σ 유상여객수 * 노선거리 (식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RPK를 '항공여객의 수요(Demand)' 로 씁니다.) L/F(Load Factor) : 탑승률(%) = RPK/ASK * 100, 탑재률(%) = RTK/ATK * 100 2. 화물관련 Yield(₩/㎞) : 단위수입 = Revenue(매출액-판매수수료)/RPK, Revenue(매출액-판매수수료)/RTK ATK(Available Ton Kilometers) : 유효톤킬로 = Σ 공급톤수 * 노선거리 RTK(Revenue Ton Kilometers) : 유상톤킬로 = Σ 유상톤수 * 노선거리
여객 수요량 : RPK 여객 공급량 : ASK 화물 수요량 : FTK 화물 공급량 : AFTK |
2010년 11월 2일 화요일
BDI, HR, WS, NOL 지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